09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문화예술회관 '2021 커피콘서트' 하반기 라인업 발표
등록날짜 [ 2021년06월22일 09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문화예술회관의 대표 마티네 공연  '커피콘서트'가 2021년 8월부터 12월까지 총 5회 차의 라인업을 공개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21 커피콘서트>를 통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 스윙재즈, 12인의 첼로앙상블, 국악 아카펠라, 성악, 대중음악 등 다채로운 무대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푹푹 찌는 날씨로 몸과 마음이 지치는 8월에는 스윙재즈의 발랄함이 무대를 채운다. 여성보컬 트리오와 밴드로 구성되어 초기 스윙시대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더블리스코리아가 귀에 익은 연주곡과 독창적 레퍼토리를 들려준다.

 

9월은 중후한 첼로의 앙상블을 즐길 수 있다. 국내외 클래식 음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첼리스트 12명으로 구성된 첼리스타 첼로 앙상블이 가을의 정취를 전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박상민 교수를 비롯해 김민지, 주연선, 심준호, 이상은 등 실력파 첼리스트들이 함께 한다.

 

국악에 익숙한 장년층에겐 아카펠라 음악을, 아카펠라가 익숙한 청소년과 외국인에겐 우리 국악의 신선함과 흥겨움을 선보이는 국악아카펠라 토리스가 10월에 찾아온다.

 

아카펠라 특유의 공명과 감미롭고 담백한 우리소리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무대이다.

 

11월에는 유쾌한 입담과 재미있는 음악의 발굴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아 온 최고의 성악가 함석헌을 만날 수 있다.

 

인천 계양구청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향한 애정을 담아 직접 가사를 쓰고 노래한 앨범  '조그만 시작'에 수록된 곡들을 들려준다.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와 선물 같은 노래로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한다.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에는 대공연장으로 장소를 옮겨 좀 더 특별한 무대를 꾸민다. 1997년 데뷔 이후 꾸준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이자 한국의 리키 마틴이라 불리는 홍경민의 라이브 콘서트를 준비한다. ‘흔들린 우정’, ‘널 보내며’ 등의 히트곡과 함께 7080세대를 위한 추억의 가요 커버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008년에 시작해 매달 한 번,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커피콘서트'는 향긋한 커피 한 잔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만나는 마티네 콘서트(Matinée Concert)이다. 관객들에게 가슴 속 진솔한 이야기를 꺼내 교감을 나눌 수 있어 출연자도 행복한 무대로도 손꼽히며, 누적관객 7만 명을 돌파하였다.

 

올해 상반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객석의 30~50%만을 오픈하여 관객을 만났다. 하반기에도 체온 체크와 마스크 착용, 방문자 안심콜 등을 시행해 관객들과 출연진의 안전, 그리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The 부모_더 스마트한 부모되기’ 프로그램 실시 (2021-06-22 09:45:17)
광주광역시서부소방서 “안전광주 그리기”작품 공모전 운영 안내 (2021-06-21 13:38:08)
인천 연수구 육아종합지원센...
인천 미추홀구, 안전·미관 해...
인천 부평구립 삼산도서관, 문...
인천 부평구 부평역사박물관 ...
인천 연수구, 방역 강화와 영...
인천동구장학재단, 2021년도 창...
인천 동구 '전국 지적재조사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