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폭염 예방 무더위 쉼터 확대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9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로 인한 폭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무더위 쉼터를 확대 운영한다.

 

확대 운영 대상은 ‣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말·공휴일 포함 상시 개방 ‣경로당은 무더위 쉼터 지정 29개소 개방 ‣야외 공원으로는 오조산 공원 내 임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

 

신축공사 중인 계양1동, 계양2동을 제외한 동 행정복지센터 무더위 쉼터는 주말, 공휴일 포함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발열체크, 콜체크 인(전화로 출입명부 등록)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경로당 무더위 쉼터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14일 경과한 어르신만 이용할 수 있으며 우선 29개소를 운영 후  추가 개방할 예정이다.

 

야외 공원은 오조산 공원에 그늘 텐트를 설치하여 시간에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야외 무더위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오조산 공원 내 어린이 놀이터, 운동시설은 개방하지 않는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폭염을 특별재난 수준으로 인식하고 구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경원물산 고위험대상물 적응훈련 실시 (2021-07-30 19:55:31)
인천시, 폭염보다 뜨거운 이웃사랑으로 코로나 극복 노력 (2021-07-30 18:28:37)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