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자원순환 캠페인 ‘플렉쓰 제로 시즌2’ 진행
등록날짜 [ 2021년08월01일 10시48분 ]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버려지는 티끌 플라스틱으로 자원순환 굿즈를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는‘플렉쓰 제로(PLEX ZERO : Plastic Flex Zero) 캠페인’시즌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상 속 지나치게 낭비되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의미를 지닌‘플렉쓰 제로(PLEX ZERO) 캠페인’은 시민들이 직접 모은‘티끌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해 되돌려주는 방식을 통해 자원순환을 경험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지난 5월 진행한 시즌1의 경우 당초 계획보다 3배가 넘는 시민들의 신청이 이어졌다.

 

이번에 두 번째로 진행되는‘플렉쓰 제로 캠페인’시즌2는 인천시 내 CGV, 신한은행, 한 살림, 하나금융그룹 통합데이터센터, 소중한모든것과 협업해 관내 총 18개의 수거 거점을 확보, 티끌 플라스틱 수거를 원하는 누구나 해당 거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8월 2일부터 25일까지 한 달 간 티끌 플라스틱 수거를 진행하며, 수거함에 티끌 플라스틱을 넣는 사진을 개인 SNS에 인증 후 자원순환 굿즈 수령 신청서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티끌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인천시 업사이클링 굿즈 ‘플래닛 스틱’을 되돌려준다.

 

플라스틱 병의 라벨을 제거할 수 있는 도구 ‘플래닛 스틱’은 참가자로부터 회수된 티끌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으로, 티끌 플라스틱을 모아 업사이클링하는 기업 ‘로우리트 콜렉티브’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시는 매장 내 플라스틱 이용이 많은 기업 및 상점과의 협업을 통해 관내 기업에서도 자발적으로 플라스틱 발생을 억제하고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낙식 시 자원순환과장은“시즌1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기반으로 다양한 협업사와 함께 시즌2를 진행하게 됐다”며“본 캠페인을 통해 일상에서 얼마나 많은 플라스틱이 사용되는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캠페인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e그린 페이스북, 버리스타 인스타그램 또는 시 자원순환과(440-3579)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실시 (2021-08-02 13:38:56)
시흥시,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시·군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2021-07-30 15:01:47)
동행복권, 로또6/45 981회 1등 ...
맹성규 의원, 반려동물 사료 '...
인천 연수구, ‘풍수해보험’...
인천 연수구, 공공 심야약국 ...
인천 연수구, 음식문화거리 오...
인천 남동구, 세대 공감 조손 ...
인천 남동구, 청년 창업 마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