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도서관 '2021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8월30일 09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공연, 시민 참여 사진전 등 다양한 내용의  '021 9월 독서의 달'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무명작가지만 글쓰기로 먹고삽니다'의 저자인 이지니 작가의 초보자를 위한 글쓰기 강좌가, 능곡도서관에서는 이진하 동화작가의 세 가지 특강이 준비돼있다.

 

소래빛, 군자,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저자 강연과 어린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목감도서관에서는 지역작가와의 만남으로 원명희 시흥시 작가의 특강을 준비했다.

 

장곡도서관에서는 독서화 그리기와 책표지 가방 만들기 체험을, 배곧도서관에서는 <명탐견 오드리>의 저자인 정은숙 작가 강연과 라탄공예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월곶도서관에서는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의 저자인 정재찬 교수의 강연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신천, 매화도서관에서는 어린이 뮤지컬을 선보인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대부분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유튜브, ZOOM)으로 진행되므로,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다양한 행사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도서관마다 직접 방문하는 시민을 위해 여러 주제의 북 큐레이션과 그림책 원화 전시를 운영하며, 중앙도서관에서는 시민 사진을 인화, 전시하는 시민참여 사진전 ‘책, 그리고 당신’을 진행한다.

 

행사별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시흥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찾아가는 여성회관 프로그램 확대 실시 (2021-08-31 15:06:08)
인천 여성의광장, 2021년 제4기 수강생 모집 (2021-08-29 11:44:02)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