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날짜 [ 2021년09월09일 15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재미있게 키워나갈 수 있는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아동 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유천호 군수는 놀이기구, 편의시설 등의 배치계획, 안전계획 및 운영계획을 직접 설명했다.

 

이어 보육 관계자들로부터 어린이 눈높이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모험심, 도전 정신, 상상력을 재미있게 키워나갈 수 있는 시설 배치와 운영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수렴했다.

 

유 군수는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키즈카페를 실수요자인 어린이에게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 상상력과 창조력의 원천이 되는 공간이 되도록 시설들을 배치하고 운영 프로그램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은 강화읍 남산리에 건설 중인 강화군행복센터 1~2층에 1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내년 상반기 정식 운영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끄럼틀, 트램폴린 등의 신체 놀이공간, 병원·뷰티샵 등의 역할 체험공간 등을 조성해 어린이들의 상상을 자극하고 쾌적한 휴게공간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된다.

 

유천호 군수는 “앞으로도 생활 속 가까운 곳에 아이들이 뛰어놀며 상상력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아이가 행복한 강화군으로 도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개최 (2021-09-09 15:29:22)
인천 중구 문화예술인 발굴 및 문화콘텐츠 활용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2021-09-08 13:57:4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