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중소기업 맞춤형 성장 프로젝트 결실
등록날짜 [ 2021년12월16일 22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의 ‘중소기업 맞춤형 성장 프로젝트’가 운영 9개월 만에 눈에 띄는 결실을 얻었다.

 

16일 구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남동국가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맞춤형 성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애로사항이 있는 중소기업의 문제를 진단하고 분야별 전문가의 현장 클리닉으로 해결책을 제시, 기업 성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돕는다.
 
구는 사업 추진 결과 일자리 매칭 61명 , 중소기업 맞춤형 성장 로드맵 제공 90개 사, 전문가 상담 매칭 및 찾아가는 현장 클리닉 95회, 안내 책자 및 성공사례 책자 1천 부 배포 등 월등한 성과를 거뒀다.

 

이 기간 A업체는 국가사업의 지원을 받아 신규직원 5명을 채용했고, B업체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보증기금 1억3천만 원을 지원받았다.

 

또 C업체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안정화 자금 2억을 지원받는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과 소공인들이 한 발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

 

구는 인천중소벤처기업청·남동스마트그린산단추진단과 MOU를 통해 분야별 전문가를 지원받았으며, 스마트 제조 핵심 인재 양성과정 수료자를 남동산단 구인기업에 적재적소에 매칭하는 등의 협업을 진행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남동산단 가동률이 점점 줄고 있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기업과 소공인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내년에도 중소기업을 살리고 구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아카데미’ 성료 (2021-12-17 14:24:57)
인천경제자유구역청, BMW코리아(주)와 BMW R&D 센터 건립 위한 양해각서 체결 (2021-12-15 17:08:15)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