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새내기 기업 성장 견인
등록날짜 [ 2021년12월20일 13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인천CKL)은 문화 콘텐츠 관련 새내기 기업의 성장을 돕는 ‘스타트업 부스터 프로젝트’가 성과를 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창업 3년이 지나지 않은 기업을 대상으로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모델(아이템)의 시제품 제작 지원 등 사업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천CKL는 올해 모두 12개 기업에 많게는 1억2천만 원까지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한 데 이어 전문가를 연결, 제품경쟁력 강화 등 비즈니스모델의 사업화를 도왔다.

 

올바른네트웍스(대표 김군수)는 이를 통해 업사이클링 VR(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에 성공하면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당초 목표했던 액수의 4배를 끌어모았으며, 모더니게임즈(대표 최동근)는 3D방치형 게임 개발을 조기에 마쳤다.

 

은하수 미술관(대표 한은혜)은 창작 캐릭터를 활용한 직업 체험 놀이책을, 네오타니 미디어(대표 최상홍)는 개선된 캐릭터를 모델로 한 이모티콘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았다.
 
인천TP 관계자는 “시제품 제작 후 개선점을 찾아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왔다”며 “창업 초기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내기 기업의 성장에 적잖은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외국인 직접투자 5억 9천불 올해 목표액‘초과’달성 (2021-12-22 10:48:21)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아카데미’ 성료 (2021-12-17 14:24:57)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