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출범식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4월12일 15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월용)은 4월 12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대학은 올해 4월까지 8개 대학 및 교육청을 7개 캠퍼스로 지정하였고, 인천광역시교육청, 대학과 함께 출범 선언을 통해 지역기반의 평생교육 활성화 및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적극적인 의지를 다졌다.

 

이날 출범식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인천광역시교육감 및 각 캠퍼스 8개 대학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캠퍼스별 소개 및 현판 전달, 시민학생 대표 배지 증정, 캠퍼스 출범 선언 등의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김월용 원장은 “인천시민대학은 세대와 지역, 삶의 격차를 넘어 모두가 공감하고 삶의 배움이 실현되는 곳”이라며, “시간·장소·비용의 부담 없이 인천시민 모두가 동문이 되어, 평생교육으로 행복한 인천이 될 수 있도록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시민대학은 인천 시민의 지성과 행복을 키우는 생활밀착형 시민교육 플랫폼으로, 지난 3월 6개 대학캠퍼스 기관을 선정하여 인천시민들의 다양한 평생교육 수요에 맞는 교육플랫폼을 구축하였다.

 

한편, 시민대학은 4월 4일부터 1학기 54개 강좌에 대하여 시민학생 접수가 진행 중인 가운데 현재 54개 강좌 중 48개 강좌가 조기 마감되고, 정원의 50%의 대기자가 강좌를 기다릴 정도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시민대학은 오는 18일 개강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주민 소통 없이 조직 존립만 외치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질타 (2022-04-12 16:04:09)
인천 남동소방서, 봄철 시인성 향상 ‘보이는 소화기’ 보강 추진 (2022-04-12 15:44:47)
광주 동부소방서, 5·18 기념행...
광주 북부소방서, 봄철 부주의...
광주 남부소방서, ‘소방안전...
광주 서부소방, 부처님 오신 ...
청주 상당경찰서, 개서 13주년 ...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창의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