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OCA 자문위원회,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와 전통 스포츠 발전 논의
등록날짜 [ 2022년05월04일 16시43분 ]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3일 오후 6시 30분 롯데호텔 서울(소공동)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겸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 위원장 및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자문위원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만찬을 개최하였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겸 WMC 위원장은 세계 각국의 전통 무예를 발굴하고 국제 교류를 통해 전통 무예를 활성화하고자 2016년도에 WMC를 설립한 바 있다.

 

특히 WMC가 지난해 유네스코의 체육·스포츠(Physical Education and Sport) 정부 간 위원회(CIGEPS) 상임자문기구, GAISF(국제스포츠경기연맹총연합회) 회원으로 정식 승인받은 데는 이시종 도지사의 노력이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WMC가 주관하는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는 지난 2016년 청주 대회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스포츠와 문화가 결합된 국제 이벤트로 성장하고 있다.

 

이날 장홍 IOC위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 OCA 자문위원들은 이시종 도지사와 만찬을 갖고 무예를 통한 스포츠 레거시 확산, 전통 문화의 발굴과 보전 등 전통 무예와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기흥 회장은 “스포츠는 세대와 지역, 국가를 뛰어넘는 통합과 다양성,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제시하며, 따라서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단절과 소외 등의 문제는 스포츠로 해결할 수 있다”고 전하며, “무예 스포츠 역시 인간성 고양, 도덕의 가치 전달 등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대한민국 국가대표 후보선수 국외 전지훈련 재개 (2022-05-09 13:02:11)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 17개 시·도 17,886명 선수 및 임원 참가 신청 (2022-05-04 16:32:14)
임경호 제천경찰서장, 공직자 ...
광주 남부소방서, 화재 최다 ...
광주 서부소방, 소화기 활용 ...
광주 동부소방서, 부처님 오신...
봉화군 재해복구사업장 추진...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KBS 인...
인천 서구, 국회의원 당선자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