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컬러푸드 영양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5월11일 13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다음달 30일까지 영유아 채소 편식 개선을 위한 ‘컬러푸드 영양교육’을 어린이집, 유치원 203개소 대상으로 실시한다.

 

‘컬러푸드 영양교육’은 영유아가 편식하는 채소를 친숙하게 느끼도록 알록달록한 채소를 소개하고 색상에 따른 효능에 대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론 교육과 컬러푸드를 주제로 한 만들기, 색칠놀이 활동으로 아이들이 채소에 호기심을 갖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실천하도록 유도한다.

 

또 컬러푸드 먹기 사진 이벤트, 그림그리기 공모전, 매월 제공되는 식단과 연계한 '무지개 밥상 골고루 먹기 캠페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해 꾸준한 관심과 참여로 아이들 편식 개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현정 센터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린이 식생활 교육이 제한적이었지만 이번 방문 교육이 현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식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의 아이들이 채소에 흥미를 느끼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져 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센터는 지난 2011년 인천 최초로 미추홀구청으로부터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2021년 12월 30일부터 지정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따라 영양사를 두지 않은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에 관한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원장 및 센터장, 교사, 조리원, 부모,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위생, 안전, 영양교육 및 순회방문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구급대원 코로나19 대응 유공 표창 (2022-05-11 13:21:52)
인천 부평구, 시설거주 장애인 자립지원 원스톱 통합서비스 실시 (2022-05-11 13:14:08)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