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희망조약돌'싱글대디 가정지원협회 아빠의 품과 함께 국내 미혼부 및 한부모가정 지원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
등록날짜 [ 2022년09월15일 10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NGO단체 희망조약돌은 지난 7일 한국 싱글대디 가정지원협회 아빠의 품과 함께 국내 미혼부 및 한부모가정 지원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희망조약돌 본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는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 아빠의 품 김지환 대표를 포함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빠의 품은 도움이 필요한 미혼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있는 단체로, 미혼부가정 아이들의 국적과 인권을 찾아주고 미혼부 및 한부모가정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단체이다.

 

희망조약돌과 아빠의 품은 이번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미혼부 및 한부모 가정 지원과 방향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출생신고 문제로 인한 생존권의 위협을 받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상호 합의했다.

 

아빠의 품 김지환 대표는 “출생신고를 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미혼부가정이 많다.”라며 “미혼부를 비롯한 한부모 가정에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희망조약돌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GO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희망조약돌과 아빠의 품의 협력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미혼부가정에 희망과 용기가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국내에는 여전히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소외당하는 취약계층 이웃이 많다.

 

앞으로도 한부모가정은 물론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아빠의 품과의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희망조약돌은 사회의 틈새에서 소외당하고 외면받는 취약계층을 위해 국내 구호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구호단체이다. 한부모가정은 물론 학대피해아동, 빈곤아동, 빈곤노인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 및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동국제강 관서장 현장예찰 실시 (2022-09-15 11:14:58)
서울시 어르신돌봄종사자 종합지원센터, 재가노인복지협회'장기요양요원의 역량강화와 좋은돌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2-09-15 09:59:37)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