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고협의회, 서해 최북단 백령도 방문
등록날짜 [ 2022년11월28일 20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렌지샌디에고협의회 김동수 회장 등 8명 위원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백령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는 2012년 10월 민주평통 인천지역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양측간 공동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과 정보교류를 통해 평화통일 의지를 결집해 나가고 있다.

 

올해로 다섯번째 고국을 방문한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에서는 조국의 안보현실을 몸소 체험하기 위해 서해5도 최북단 섬 백령도를 방문하여 천안함 46용사 위령탑을 찾아 참배하고 군부대 장병들을 위문하였다.

 

또한, 도서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 학업에 전념하고 있는 옹진군 관내 고등학생 8명에게 장학금을 각각 7십만원씩 전달했다.
 
서해5도를 방문한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 김동수 회장은 “옹진군과의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평화통일 의지를 결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성 옹진군 부군수는 평화통일을 위해 해외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오렌지샌디에고 협의회 자문위원들을 만나 격려하고“평화통일을 위한 동포사회의 공감대 확산 및 통일역량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고협의회 자문위원은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시 광진구의 그랜드 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제20기 민주평통 해외지역회의에 참석하는 등 국내 일정을 마치고 돌아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인사혁신처-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 업무협약 체결 (2022-11-28 20:14:22)
광주서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명예회장 위촉 (2022-11-28 20:01:47)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