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2023년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선정, 108억 확보
등록날짜 [ 2023년01월17일 19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광역시에서 주관한 ‘2023년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계양구 전통시장 3개소 모두 선정되어 108억 원 이상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계산시장, 계양산전통시장이 선정되어 2년간 최대 14억 원을 지원받는다. 디지털전통시장 분야에 선정된 계산시장은 그간 대면 판매 중심으로 운영되어 온 전통시장의 온라인 입점, 온라인 상품 개발과 컨설팅 등을 지원받아 전통시장의 비대면, 디지털 전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계양산전통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분야 사업 추진을 통해 주변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대표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인근에 계양산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이점을 살리고,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기획하여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작전시장은 시장경영패키지 사업에 선정되어 상인교육,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여 내실을 다지고 시장경영 혁신을 꾀한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시 인력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관내 전통시장 3개소에 매니저와 배송인력을 각각 1명씩 지원한다. 상인회 일반 행정업무와 각종 행사 추진으로 시장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계양산전통시장이 중기부의 2023년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9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전국 전통시장 우수시장 박람회 개최지가 계양구로 결정되면서 올해 10월 계양구민의 날 행사와 연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 선정으로 전통시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여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 상인회와의 협의를 통해 차질 없이 사업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지원 기준 완화 (2023-01-17 19:50:21)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년도 자체 감사 계획 수립·시행 (2023-01-17 19:24:49)
영주시, 필리핀 계절근로자 화...
상당경찰서 ‘청소년의 달’...
인천해경, 어린이날 맞아 해양...
인천해경, 안전사고 위험예보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2024년 인천국제해양포럼, 기...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