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인천사랑상품권’부정유통 일제단속 나선다
등록날짜 [ 2023년04월03일 11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3일부터 28일까지 26일간 인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단속은 인천사랑상품권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하며,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 및 주민신고센터에서 적발된 가맹점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불법수취 및 불법환전,제한업종, 결제거부, 현금과 차별대우, 기타 단속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가맹점 등을 대상으로 단속할 예정이며, 단속에 적발된 가맹점은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계도, 가맹점등록 취소, 과태료 부과 등의 처분이 내려질 수 있으며 위반행위의 심각성에 따라 수사의뢰까지도 이루어질 수 있다.
  
시는 군·구와 인천사랑상품권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와 함께 부정유통 단속체계를 구축해 부정유통 단속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단속에 앞서 군․구 담당자 사전교육을 실시했으며 군․구에서는 자체 추진계획에 따른 현장단속을, 운영대행사에서는 자체 이상거래 탐지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을 활용해 부정유통 발생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일정금액 이상 결제 또는 반복 결제 등의 이상거래 유형을 면밀히 감시할 계획이다.

 

장은미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인천사랑상품권이 지역 내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만큼 건전한 유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시민들이 부정유통 발견 시 상시 신고할 수 있도록 부정유통 신고센터(☏1811-8668)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2022회계연도 결산 검사 실시 (2023-04-03 15:57:18)
인천시, 무단투기 취약지역 전수조사해 집중관리 (2023-03-31 11:37:36)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