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실감형 스포츠 체험관, 'SPORTS NEXT LEVEL'개관
등록날짜 [ 2023년07월25일 20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5일 오후 2시 강원도 속초시 척산생활체육관에서 스포츠의 디지털 변환을 체험할 수 있는 ‘SPORTS NEXT LEVEL 개관식’을 개최하고 운영에 돌입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이병선 속초시장을 비롯해 약 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SPORTS NEXT LEVEL’은 8월 1일 정식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대한체육회는 장소 제약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스포츠 활동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차원에서 2021년부터 운영비 70억 원을 투입하여 'ICT 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관은 속초시에서 장소 제공, 체험시설 인근 관광, 체육시설 등의 인프라와의 연계 및 홍보 등을 지원한다.

 

‘SPORTS NEXT LEVEL’에서는 2024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인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킹, 스케이트보드 3개 종목에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한 VR에베레스트, AR브레이킹 등 다양한 디지털 스포츠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홈페이지(https://nextlevel.sports.or.kr)를 통하여 사전 예약 후 8월 1일부터 체험 가능하며 운영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도 확인 가능하다.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ICT를 활용한 스포츠 콘텐츠 체험을 통해 비인기 종목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제고되고, 나아가 코로나19 등을 거치면서 침체된 생활체육의 저변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제14회 잉크(INK) 콘서트의 출연진과 티켓 오픈일 공개 (2023-07-26 17:08:41)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아동 ‘박물관으로 떠나는 문화 여행’ 프로그램 운영 (2023-07-25 14:33:48)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