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메타버스앱 창작 챌린지 우수작품 선정 발표
등록날짜 [ 2023년08월03일 10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774명의 학생이 참여해 자신의 코딩 실력을 표출한 인천 메타버스 앱(APP) 창작 챌린지 우수 작품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인천 메타버스 앱(APP) 창작 챌린지는 인천디지털교육플랫폼인 인천무크(i-MOOC)에 탑재된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창작 과정을 통해 메타버스에서 앱(APP) 게임을 제작하는 활동이다.


챌린지 작품 심사 결과 최우수상 초·중등 각 1점, 우수상 초·중등 각 1점, 장려상 초·중등 각 10점, 아이디어상 초·중등 각 50점을 선정했으며, 최우수상에 선정된 학생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부상으로 아이패드가 주어졌다. 


초등 부분 최우수상 김도영 학생(능허대초)은 “평소 코딩에 관심이 많아 앱 창작 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었고, 앱 창작의 매력은 내가 상상했던 것들을 가상 공간에서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우수, 장려, 아이디어상 등 124점의 학생 작품을 선정하고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최우수, 우수작 등 4점의 작품은 인천무크(https://imooc.datamine.co.kr/) 내 공지사항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천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기반한 나만의 앱을 만들 수 있도록 코딩교육을 강화하고 희망 진로 개척에 활용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이스포츠 아마추어 대회…12일 송도서 개최 (2023-08-04 10:09:15)
인천테크노파크, 콘텐츠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개최 (2023-06-20 13:28:50)
제102회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
인천 중구, 2024년 개별주택가...
인천 중구,‘소규모어가·어선...
인천 중구, 어린이날 맞이해 ...
인천 중구, 고염나무골에 어르...
인천 서구보건소 완정건강생...
인천 서구, 음식문화거리 다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