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독일DHV와 MOU체결
등록날짜 [ 2023년08월22일 18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KPGA)는 지난 21일 독일 행·패러글라이딩협회인 DHV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간의 협회 운영 모델과 제규정, 안전가이드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KPGA와 DHV는 협회 운영에 필요한 운영 규정, 회원관리, 자격 규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양 협회 소속 회원들을 위한 보다 쾌적한 비행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하며, 특히 안전교육에 있어서는 어느 분야보다 더 높은 관심을 두기로 합의했다.


이와 함께 양 협회 소속 회원들이 서로의 나라를 방문할 때 필요한 비행지역 안내와 안전 가이드 등을 제공하며, 패러글라이딩을 통한 양국의 스포츠 발전과 여행산업 발전에도 협력키로 했다. 


이날 MOU에 서명한 로빈 프리스(Robin Frieß) DHV CEO는 지난 19일부터 한국을 방문해 국내 글라이더 제조사인 진글라이더 공장을 방문하고, 문경활공랜드를 찾아 한국의 비행환경 등을 경험했으며, 한국의 패러글라이딩 지도자들을 위한 강연을 가졌다. 


로빈 DHV CEO는 "DHV는 전세계적인 브랜드인 진글라이더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 KPGA와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됐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 협회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많은 파일럿들이 보다 안전하게 비행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송진석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은 "4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수십년간 안정적인 운영을 해 온 DHV의 운영 방식을 본받아 우리 협회도 전세계 패러글라이딩인들이 주목하는 협회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는 지난 7월에는 임원들이 이탈리아를 방문해 이탈리아 북동부 프리울리 지역 클럽 협회(Volo Libero Friuli) 및 SRS 조직위원회(Sports Racing Series Committee)와의 2개의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2024년 체육기금을 통해 국가대표 경기력 제고 및 일상의 스포츠 활동 기반 확충 (2023-08-30 14:30:55)
대한가라테연맹, 2023 또바기체육돌봄 사업 ‘또바기체육돌봄 가라테교실’시작 (2023-08-22 09:39:44)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