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2회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배 스포츠 클래스 레이싱 시리즈 사전 대회 개막
등록날짜 [ 2023년09월11일 14시34분 ]


[연합시민의소리] (사)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는 오는15일부터 17일까지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활공랜드 일원에서  '제22회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배 스포츠 클래스 레이싱 시리즈테스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 비행 경험이 적은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만큼 이번 대회는 안전한 비행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인다. 이를 위해 참가자 전원은 15일 오후 7시 서울대학교병원인재원에서 진행되는 ‘세이프티 브리핑’에 필수적으로 참석해야 경기를 치를 수 있다. 


SRS는 지금까지 패러글라이딩 장거리(Cross-Country) 종목에 좀처럼 도전하기 어려웠던 동호인들이 보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경기비행을 펼칠 수 있도록 올해 새롭게 도입된 경기 장르다. 참가할 수 있는 글라이더 등급을 C클래스로 제한하면서 안전은 강화하고, 함께 하늘을 나는 재미는 배가 될 수 있도록 착안한 것으로 올해부터 유럽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SRS 대회 형식을 한국으로 성공적으로 가져오기 위해 송진석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장과 임원은 지난 7월 말 이탈리아 북부 프리울리 지방을 방문해 SRS조직위원회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한국에서의 ‘테스트 이벤트’ 명칭 사용 및 2025년 국제 SRS대회 한국 유치에 합의한 바 있다. 


송진석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장거리(Cross-Country)종목에 도전하기 어려웠던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저변이 크게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공인 지도자, 장거리 종목 국가대표 출신 선수, 한국 리그전 전문선수들도 함께 참가해 교육 및 안전 강화, 경기 수준을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2024년에는 1차전과 2차전을 개최한다. 이후 대회에서는 SRS 코리안 랭킹 산출을 통해 동호인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21일부터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서 열려 (2023-09-13 09:21:11)
대한체육회, 2024년 체육기금을 통해 국가대표 경기력 제고 및 일상의 스포츠 활동 기반 확충 (2023-08-30 14:30:55)
광주 북부소방서, 여름철 화재...
상당경찰서, 위풍당당 상당人 ...
인천 서구 석남3동 새마을부녀...
인천 가정2동 주민자치회, 주...
인천 서구, 교통안전 문화 의...
인천관광공사 고부가 외국인 ...
봉화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