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소기업·소상공인 ‘희망이룸’ 금융지원 사업 개시
등록날짜 [ 2023년11월11일 07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소기업·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경감과 민생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희망이룸’ 금융지원 사업을 10일 개시했다.


이번 사업은 최근 금융비용 상승으로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자금에 관한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담보력이 약한 소상공인들의 대출이자 상환 부담을 줄이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난 10월 24일 계양구와 지역 금융계가 협약식을 갖고 함께 뜻을 모아 추진 중이다.


‘희망이룸’ 금융지원 상품은 계양구·신한은행·인천신용보증재단 간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이 4년간 총 20억 원을 출연해 대출상품을 마련했으며,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출연금의 15배인 300억 원 규모의 보증서를 발행한다. 계양구는 협약 대출상품에 대한 이자를 일반, 저신용 소상공인, 청년기업에 일정 비율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에 관해서는 인천신용보증재단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예약 후 보증 상담을 받거나 신한은행에서 대출 신청 시 상담 예약도 가능하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소상공인 금융지원 사업은 일회성으로 끝나서는 안된다.”라며 “진행 현황을 수시로 확인해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듣고 보완사항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3)’ 개최 (2023-11-13 08:41:25)
인천 계양구, 제5회 한중무역투자박람회 참가해 계양구 홍보관 운영 (2023-11-06 19:40:03)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의...
시흥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정왕2동, 봄맞이 대청소 및 반...
능곡동 진덕사, 취약계층에 사...
시흥시'해로, 토로와 함께하는...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