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웹툰 작가와 협업해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 연재
이달 18일부터 주 2회 연재 시작, 인천 토박이 지강민 작가와 협업
등록날짜 [ 2024년01월11일 08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쉽게 인천에 대해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 교육콘텐츠로 웹툰 「와라! 인천 마법의 세계로」(이하‘와라! 인천’)를 1월 18일부터 주 2회(화, 목) 홈페이지에서 정식 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인천의 역사와 문화, 산업 등에 대해 보다 잘 알 수 있도록 인천연구원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접근성이 높은 웹툰 형태로 인천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


특히, 이 웹툰은 편의점에서 일어나는 재미난 이야기를 담은 네이버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을 연재한 인천출신 웹툰작가 지강민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지강민 작가는 “인천에 살지만 인천을 잘 알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인천의 토박이 작가가 꾸려주는 유쾌하고 환상적인 인천 로컬 투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와라! 인천’은 인천이 다른 지역과 구별되는 특색있는 주제를 선정해 총 30편의 에피소드를 구성했으며, 마물의 알을 찾아 다른 세계에서 인천으로 온 소녀 미르와 인천에 살지만 인천을 잘 알지 못했던 소년 재민이 인천 곳곳에 숨겨진 마물의 알을 찾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인천시는 인천교육청과 연계해 교육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연재가 완료되면 단행본으로도 출간하고 영어 등 외국어로 번역하여 외국어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전유도 인천시 정책기획관은 “웹툰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정확히 알리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웹툰을 제작했다”며 “이번 웹툰으로 인천의 청소년들은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전국의 청소년들은 인천을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희망도서 서점 바로대출’서비스 이용가능 동네서점 45개소로 확대 (2024-01-12 08:46:38)
인천광역시교육청, 고등학생 창의융합진로 항공우주캠프 성료 (2024-01-10 11:26:42)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