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동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계양산성박물관 현장 방문
2024년 주요 운영계획 논의 등 소통 이어가
등록날짜 [ 2024년02월14일 12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윤환 계양구청장이 지난 13일 계양산성박물관을 방문해 현장 중심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윤환 구청장의 이날 방문은 그간 박물관의 운영 현황을 현장에서 보고받고, 올해의 주요 운영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2020년 5월 개관한 계양산성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산성 전문 박물관으로 건립됐다.

 

계양산성은 삼국시대에 축조된 이후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오랜 세월 군사적 요충지이자 경기만 방어의 중심 역할을 했던 산성으로, 우리 계양구가 한강 하류와 서해안 일대를 감지하는 지정학적 이점을 지닌 중요한 군사적 거점이자 행정중심지였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우리나라 고대 역사 문화와 다양한 성곽의 발달사를 잘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계양산성박물관은 단순한 전시의 영역을 뛰어넘어 성인과 학생, 어린이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역사 문화 강좌와 체험교실, 유적 답사, 문화행사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한 해 동안 23,262명이 박물관을 찾아 개관 이래 역대 최대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는 새롭게 확대 기획한 ‘성인 역사문화 체험교실’ 등 5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윤환 구청장은 박물관의 실무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설을 순회하며 주요 현안을 청취하는 등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직접 이용자들을 만나 현장을 살피며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한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윤환 구청장은 “계양산성박물관을 찾아오는 관람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박물관이 역사와 문화로 어우러지는 살아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2024-02-14 19:51:30)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ESG 공정개선 업체 현장 방문 (2024-02-13 14:28:50)
인천테크노파크 ‘청년도전 ...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의...
시흥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정왕2동, 봄맞이 대청소 및 반...
능곡동 진덕사, 취약계층에 사...
시흥시'해로, 토로와 함께하는...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