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리는 '커피콘서트'상반기 출연진 확정
등록날짜 [ 2024년02월19일 20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문화체육센터(구청장 김찬진)가 인천문화예술회관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024년 '커피콘서트'로 관객들을 찾는다.

 

2021년 7월에 개관한 센터는 495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을 갖춘 복합문화시설이다.

 

'커피콘서트'는 지난 2008년에 시작하여 누적 관객 9만명을 돌파했다. 인천문화예술회관과 센터는 3~7월까지 총 5회차 출연진을 공개하였다. 

 

3월 첫 무대의 주인공은 ‘샴푸의 요정’ 등으로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며 등장한 ‘빛과 소금’이다. 이 그룹은 시대를 앞선 음악으로 선구자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키보디스트 박성식과 베이시스트 장기호를 주축으로 세션과 코러스를 포함한 9인조 밴드 셋이 화려한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4월은 두 번째 무대는 영화 ‘스윙키즈’의 원작, 뮤지컬 ‘로기수’ 탭댄스 안무가가 이끄는 ‘코리아 탭 오케스트라’가 한국 고유한 문화를 접목한 공연을 선보인다. 무대에서는 탭댄스의 원리, 영화 속 탭댄스, 탭 아카펠라, 그리고 직접 탭댄스를 배워보는 시간까지 탭댄스의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다.

 

봄이 완연한 5월에는 문학과 명화, 클래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국내 최초 클래식 큐레이터인 조숙현의 해설과 피아노 연주, 그리고 피카소, 마티스, 마네 등 유명 화가들의 작품에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로 꼽히는 ‘리어왕’을 감상할 수 있다. 관객들이 입체적으로 문학작품을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6월에는 18세기 이전 서양 고(古)음악이 관객을 찾는다. 국내 최고의 고음악 단체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과 카운트테너 ‘정민호’가 중세음악과 바로크 음악으로 커피콘서트를 채운다. 옛 음악이 지니는 따뜻한 사운드와 간결하면서 구조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7월에는 우리 음악의 본질을 찾아 떠난다. 사물놀이의 창시자 ‘김덕수’ 명인이 풀어놓는 장단에 아쟁, 가야금, 바이올린, 양금이 어우러진 우리 고유의 즉흥 기악 협주곡 ‘시나위’의 신명과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현재진행형으로 진화하는 전통음악의 변주 속에서 사람을 위로하는 음악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시간이다.

 

커피콘서트는 관람비는 전석 1만5천원이며,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예술회관과 동구문화체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커피콘서트'는 일회용컵 사용 자제를 권유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공연 전·후 로비에서 제공되는 커피를 즐기기 위해서는 다회용 개인 텀블러를 지참해야 한다. 텀블러를 준비하지 못한 관객은 공연 종료 후 커피를 수령할 수 있다. 또 올해부터는 콩기름 잉크와 친환경 재질을 사용하여 제작한 홍보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립예술단, 2024 찾아가는 공연 개시 (2024-02-21 09:05:21)
인천 중구 ‘2024년 드림스타트 요리 교실 만두 만들기’ 운영 (2024-02-19 20:09:35)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