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건축행정 건실화 추진’ 2023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3년 연속 1위 선정

입력 2024년02월22일 14시3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인천시가 실시한 2023년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중 경제분야 평가시책인 ‘건축행정 건실화 추진’에서 10개 군·구 중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는 국토부 주관 건축행정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인천시 주관 건축행정건실화 평가에서도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어 건축행정 우수 지자체의 입지를 굳건히 한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건축행정건실화 평가는 인천시가 주관하여 군‧구 건축행정의 건실한 운영 실태를 종합 점검·평가해 미비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수범사례는 함께 공유해 더욱 질 높은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평가는 건축행정 노력도, 녹색건축물 조성 확대, 건축물 안전관리, 지자체의 개선 노력 등 5개 지표로 진행됐다. 


특히, 서구는 구민 안전을 위한 사각지대 없는 건축 현장을 구축하고자 관내 건축공사현장 안전 현수막과 안전교육영상을 제작·배포하여 안전한 건축현장 조성에 힘써왔다. 

 
서구 관계자는 “3년 연속 1위는 건축 행정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구민 만족도 제고에 노력한 결과”라며, “건축행정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구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안전하고 신뢰받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