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12개 동 81개소 대상 ‘희망플러스 대화 현장 방문
등록날짜 [ 2024년02월28일 12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2024년도 구민과의 행복한 만남! 희망플러스 대화의 후속 절차로 오는 3월 6일까지 관내 12개 동 주요 건의 사항 대상지 81개소에 대한 ‘희망플러스 대화 현장 방문’을 추진한다.


이는 김정헌 구청장이 새해를 맞이해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7일까지 직접 동 주민들과 만나 청취한 건의·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된 현장 행정 프로그램이다.


현장 방문은 2월 26일 신포동을 시작으로, 3월 6일까지 동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들과 함께 주요 건의 사항을 현장에서 살펴보고 해결책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이를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27일에는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의 주요 현안인 영종역 버스 승강장을 방문, 영종역 버스 배차 문제 등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주민들은 “목적지별 버스 승강장이 구분돼 있지 않고, 승강장이 좁아 교통사고 위험성이 크다”라며 개선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인천시민의 혈세가 영종역 건설비용에 투입된 만큼 주차요금 인하 등 혜택을 통해 주민들에게 환원해야 한다”라며 한목소리를 냈다.


김정헌 구청장은 주민들의 의견에 강하게 공감하며 “영종역 운영에 따른 문제는 공항철도 주식회사 등 운영사가 주체가 돼 해결해야 함에도 주차장 부족 문제 등을 중구에 전적으로 떠넘기는 것은 불합리하다”라면서 “영종역 운영 주체의 적극적인 모습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제기된 영종지역의 현안 중 상당수가 인천 경제청 소관 업무로, 중구가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다”라며 “향후 주민 혼란을 줄이고 신속한 문제해결을 위해선 경제청과의 업무 조정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태양광발전 설치비 최대 3억 3천만 원 융자지원 (2024-02-29 08:58:38)
인천시, 2024년 철도보호지구 관리 실태 특별안전점검 계획 수립 (2024-02-28 10:16:05)
봉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
영주시, ‘3년 연속’ 개인정...
영주시, 농지이용실태조사 지...
봉화군 보건소, 치매보듬마을...
인천시-산둥성, 20년 우정 기념...
광주 북부소방서, 여성의용소...
상당경찰서, 위풍당당 상당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