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청년들의 마음건강 돌봄 위해 청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 펼친다
등록날짜 [ 2024년04월03일 10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청년들의 마음건강 돌봄을 위해 청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최근 학업․취업 경쟁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 불안․ 우울감을 겪는 청년들이 늘어남에 따라 서구는 청년들을 위해 ‘내 마음 살펴본 적 있나요?’라는 메시지와 자가검진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담은 홍보물을 지하철역 스크린 도어에 설치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가검진을 실시할 수 있다. 


서구는 언제 어디서나 청년들이 자신의 마음건강 상태를 살피고 그에 따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자가검진과 상담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정신건강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하기 주저했던 청년층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살피고 결과에 따라 상담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15~34세 청(소)년 중 치료가 필요한 경우 연간 50만원 한도 내에서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사회에 참여하고 복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서구 청년 누구나 바쁜 일상에서 마음 건강을 한번 살펴보고 도움이 필요한 경우 주저하지 말고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032-718-0625)로 연락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기 위해 서구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제31회 검단주민의 날기념식 개최 (2024-04-03 10:52:46)
인천동구, 퇴직 남성 전직 프로젝트 추진 (2024-04-03 10:46:47)
인천스타트업파크, ‘CES 2025 ...
인천 콘텐츠산업 발전협의체, ...
인천시사회서비스원, 학대 피...
인천 청년 해외진출 돕는‘청...
인천시, 관내 우수 농수특산물...
시흥시, ‘2024년 시흥형 강소...
시흥시, 상하수도 요금 다자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