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역사관, 주말 가족교육 '만들면서 배우는 인천역사' 운영
블라인드 시음, 음용서약 등 인천하늘수 안전성과 우수성 알리는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24년04월12일 08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의 수돗물 인천하늘수의 안전성과 품질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13일 인천대공원 문화마당에서 홍보캠페인 ‘인천하늘수 시민안전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9회 재난안전전시회 행사장에서 함께 열리는 이번 홍보캠페인은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인천하늘수를 찾아라!) ▲인천하늘수 OX 퀴즈(인천하늘수 퀴즈왕) ▲인천하늘수 음용서약 캠페인 등으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인천하늘수 캐릭터를 활용한 서류 파일, 부채, 메모지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특히 주요 행사인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는 참가자들이‘인천하늘수’와 시판되는 먹는 샘물 2종을 상표를 가린 채 비교 시음하며 물맛의 차이를 느껴보는 체험 이벤트로, 수돗물에 대한 선입견을 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인천하늘수’는 올해 수돗물브랜드 부문에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깐깐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진 ‘인천하늘수’를 많은 인천시민 앞에서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기며 인천하늘수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믿고 마실 수 있는 인천하늘수를 널리 알리고 수돗물 음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시민에 개방한 인천 복합역사문화공간, 공연·강연·전시 공간으로 100% 활용 (2024-04-12 08:45:52)
인천 부평구 나비공원, 곤충 체험행사 운영 (2024-04-11 14:36:37)
인천TP ‘XR·메타버스 콘텐츠 ...
인천 강화군, 농협 인천본부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캐나...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