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도서지역 약국 유치 확대 위한 간담회 실시
등록날짜 [ 2024년04월16일 15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15일, 인천시 약사회 회관에서 도서지역 약국 유치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시 약사회에 옹진군의 지역적 특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약국을 유치하기 위해 인천시 약사회와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로 의료취약지역인 옹진군 섬 지역에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간약국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약국 개설시 지원 사항에 대한 홍보도 이루어 졌다.


옹진군은 전국 최초로 섬 지역 민간약국 운영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시행 중이며 운영 중인 유일한 약국이 문을닫아 제대로 된 보건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던 백령도에 지난해 4월 민간 약국을 유치하였다.


'옹진군 섬 지역 민간약국 지원 조례'에 따라 연육화 된 영흥면을 제외한 옹진군 관내 약국이 없는 섬 지역에 약국을 개설할 경우 약국 임대료 및 약사 주거비의 80%(200만원, 100만원 내), 약품운반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앞으로도 약국이 없는 섬 지역에 약국이 들어설 수 있도록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지역 간 의료서비스의 불균형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제4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2024-04-16 15:44:45)
옹진군 백령면, 2024년 백령면 제79회 식목일 행사 실시 (2024-04-16 15:33:41)
옹진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