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생, 몽골 칭길테구 청소년과의 만남
등록날짜 [ 2024년04월19일 10시48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7일, (재)연수큰재장학재단(이하 장학재단)의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장학생과 몽골 칭길테구 청소년 교류단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사업은 국외우호도시인 몽골 칭길테구 청소년들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리더로서의 성장을 도모하는 장학사업으로, 지난 3월 연수구에 거주하는 중3, 고1을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이번 만남은 장학생 20명과 지난 15일부터 연수구를 방문 중인 몽골 칭길테구 청소년 19명과의 소통과 친교의 시간을 갖는 국제적 교류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해돋이도서관에서 모인 양국 청소년들은 서로의 짝꿍과 함께 연수구 이곳저곳을 견학했다.


국제적 도시로 발전한 인천의 역사와 변화 과정을 보여주는 ‘인천도시역사관’을 돌아보고 송도 G타워 33층에 위치한 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을 견학하며 과거 갯벌이었던 송도의 개발 초기모습부터 현재까지의 발전상을 알아보고 양국의 역사와 전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교류활동에 참여한 연수구 장학생은 “몽골 청소년들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다른 나라 청소년들과의 교류 활동의 기회가 더 늘어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몽골 칭킬테구 청소년 중 한 명은 “평소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연수구 방문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하고 있다.”라며, “오늘 만난 친구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우정을 쌓아가고 싶다.”라고 밝혔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몽골 칭길테구 청소년 교류단의 방문은 2017년, 2018년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이후 코로나19로 단절된 청소년 교류의 정상화를 이룬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연수구에 방문하는 동안 많은 것을 느끼고 우리 청소년들과 우정을 쌓는 귀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수구는 올해 7월, 4박 5일 일정으로 ‘몽골 칭길테구 탐험대’ 장학생 20명의 몽골 칭길테구 방문을 계획 중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농산물가공창업농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 수료식 성료 (2024-04-19 16:59:10)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이퍼 컴퍼니' 근절 나선다.  (2024-04-19 10:44:56)
인천 서구 당하동, 파리바게뜨...
구미시, 로컬지향 소비트렌드 ...
구미시, 친환경 프로젝트‘GB...
구미시, 회장기 제64회 전국검...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봉...
인천 복합리조트 인재양성 교...
부평구의회, 제262회 정례회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