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동별 자생단체서 어버이날 효(孝) 행사 잇따라
등록날짜 [ 2024년05월08일 10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각 동의 자생 단체에서 어버이날을 맞아 홀몸 어르신, 저소득 가구에 부모님의 은혜를 기리는 효(孝) 전달식과 초청 행사가 잇따랐다.


연수1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일도)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명숙)은 지난 7일 어르신 200여 명과 외국인 어르신 50여 명을 초청해 직접 만든 짜장면과 수박, 음료 등 다과를 대접하는 ‘어르신 경로잔치’로 기쁨을 함께했다.


연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섭, 김재식)도 지난 7일 저소득 홀몸 어르신 20세대를 방문해 건강음료와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카네이션 달아 Dream’ 사업으로 마음을 전했다.


같은 날 동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원경, 김영수)도 지역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토마토와 카네이션 화분을 전달하는 ‘어버이께 드리는 소소한 선물’ 사업으로 따뜻함을 나눴다.


이와 동시에 동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민규린, 조창화)도 취약계층 어르신 20가구에 제철 과일 등으로 구성된 먹거리 꾸러미를 전달하는 ‘효(孝) 꾸러미 나눔 사업’으로 선물을 전달했다.


이 밖에 송도 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진경, 박일희)에서는 8일 직접 키운 쌈 채소와 함께 맛있는 삼겹살을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구 10세대에 전달하는 ‘건강 한쌈! 행복 한상!’ 지원 사업을 한다.


또한 연수2동 자생 단체 연합은 8일 지역 경로당 어르신 100분을 모시고 다과 대접, 지역 가수‧어린이 축하공연과 함께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선물을 전달하는 경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앞으로도 홀로 사시는 어르신 등 소외계층의 가정을 방문하고 돌보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복지사업 추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저소득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업무협약 (2024-05-08 10:49:07)
인천 연수구,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 확대·개편 운영 (2024-05-08 10:45:44)
시흥시, 모내기 영농철 농업인...
시흥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
청주상당경찰서, 5월 가정의 ...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6월 5일...
인천시, 제물포르네상스 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
인천 부평구, ‘도움이 필요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