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성가족부,부모교육 프로그램 ‘가족의 발견’
EBS 공동기획,TV채널 통해 1일부터 매주 토요일 방영
등록날짜 [ 2014년02월28일 13시12분 ]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신용섭)와 공동 기획으로 부모교육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한다. 
 
가족의 진정한 의미를 돌아보고 공감과 신뢰, 소통을 바탕으로 돈독한 가족 관계를 도모할 부모교육 프로그램 ‘가족의 발견’은 3월 1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15시 20분, EBS TV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가족의 발견’은 권위있는 전문가 특강을 통해 가족 관계에 대해 인문학적·사회학적·심리학적 시각에서 모색하고 부모 역할 및 자녀와의 관계에 대해 전문가와 같이 해답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첫 강연(3.1일, 15:20~15:50)은 김현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가족의 배신을 허하라!’는 주제로, 그 동안 가족에 대해 당연하게 여겼던 고정관념을 깨고 행복한 가족관계를 만들기 위해 가족에 대한 기존의 통념을 뒤집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여 가족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근 가족구조 변화와 다양화로 다양한 모습의 가족이 있는 그대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모역할, 부모-자녀 관계 재정립을 돕는 가족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여성가족부는 앞으로 결혼 전부터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방송 및 온라인 등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가족해체 및 청소년 문제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 접근성이 높은 방송채널에서 방영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 ‘가족의 발견’은 기존 오프라인 교육이 맞벌이 부모 등의 접근성과 참여가 어려웠던 점을 보완한 수요자 맞춤 교육으로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모으고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할 것으로 보인다.
 
조윤선  장관은 “국민행복의 전제인 가족이 그 어떤 모습이던 간에 우리 모두를 위한 가장 강하고, 행복하고, 안전한 단위가 될 수 있도록 결혼 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가족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EBS"와 함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 나누는 교집합을 만드는 계기를 얻고, 나아가 우리 사회 다양한 모습의 가족들이 있는 그대로 행복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정대성 (dsjohn@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0회 한국여성대회 (2014-03-07 21:22:15)
한국여성단체연합, 박근혜 정부 출범 1년, 민주주의 '후퇴' 여성인권 '바닥' (2014-02-25 15:49:20)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