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찰청,3월 신학기 스쿨존 교통법규 위반 집중단속
스쿨존,통학차량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대책 추진
등록날짜 [ 2014년03월04일 12시03분 ]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경찰청은, 3월 신학기를 맞아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위반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은 취학 이전보다 도로상의 위험한 환경에 많이 노출되는데 비하여, 주의력이나 위험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이 부족해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크게 늘어나게 된다.

실제 지난해 스쿨존에서의 교통사고로 인한 어린이 사상자는 총 444명(사망 6명)이었으며, 이중 1학년이 17.8%(79명)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번 집중단속은 운전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스쿨존에서 교통법규를 준수하도록 유도하여 교통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조치이다.

스쿨존.통학차량 관련 교통법규 위반 집중 단속 3월 한 달 동안은 등.하교 시간대에 스쿨존에 경찰관을 집중 배치하여 경찰서별로 주 3회 이상 주요 교통법규 위반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특히 과속을 예방하기 위해 이동식 단속 카메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속도위반 차량을 단속할 방침이며, 주.정차 위반 차량은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단속할 예정이다.

스쿨존 집중단속과 함께 통학차량과 관련한 법규위반에 대한 단속도 강화할 계획인 바, 일반 운전자가 통학버스 특별보호 규정(통학버스에서 어린이가 타고 내릴 때 일시 정지 후 서행)을 위반하거나, 통학차량 운전자가 어린이의 안전한 승.하차를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중점 단속 대상이다.

초등학교 신입생 대상 교통안전 실습교육 실시 아울러, 초등학교 신입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1학년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실습교육도 추진한다.

세이프키즈코리아.녹색어머니회 등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는 전국 250개 초등학교 신입생 5만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안전하게 길 건너기’, ‘통학차량 안전하게 이용하기’ 등 보행 및 통학차량 승.하차 중 사고예방을 위한 기초 안전 수칙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이 이루어진다.

경찰청에서는, 교통사고로부터 소중한 어린이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어른들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서행하기”, “어린이가 통학차량을 타고 내릴 때 잠깐 멈춰서 안전한지 확인하고 다시 출발하기” 같은 기본적인 교통법규를 꼭 지켜주기를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정대성 (dsjohn@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정부, 우크라이나 사태, 국내금융시장 영향 제한적 (2014-03-04 11:52:49)
인천병무지청,‘My Job Idea 제안...
광주 북부소방서, 2024년 한국11...
광주 동부소방서, 공사장 용접...
인천시, 9.15 인천상륙작전일 ...
인천 연수구보건소, 7월 31일까...
인천 에스비글로벌헬스케어, ...
인천 연수구, 구정혁신자문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