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패션뷰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구군,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여성농업인들에게 인기
등록날짜 [ 2014년07월09일 13시14분 ]

[여성종합뉴스/조규천기자] 양구군 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4년 지역맞춤형일자리사업이 여성농업인들의 호응 속에 진행되고 있다.

양구군은 2014년 지역맞춤형일자리사업에 '농촌 여성들이 자격증 취득과 함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시책'을 발굴, 공모에 선정됨으로써 사업비 5천 2백만원을 확보했고, 이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역맞춤형일자리사업으로 관내 여성농업인 및 다문화가정여성 등 주부들을 대상으로 푸드심리 상담사, 목공예 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각 과정별로 10명씩 선발했으며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3월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푸드심리 상담사 교육은 매주 토요일 여성농업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목공예 교육은 양구공예공방에서 진행되고 있다.

교육생들은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푸드심리 상담사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은 농한기 경로당 프로그램에 취업할 수 있으며, 목공예 교육생들은 양구공예공방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양구군은 농촌이라는 특성 때문에 자기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에게 교육을 통해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 진출과 취업의 기회를 확대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조규천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종길 안산시장, 프란치스코 교황의 안산 방문요청 (2014-07-24 00:50:13)
인천동구 화도종합복지회관, 머핀․음식만들기 봉사활동 (2014-06-18 11:32:5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