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속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 김대중 대통령 서거
여야와 정파를 떠나 애도의 뜻을 ....
등록날짜 [ 2009년08월18일 16시00분 ]

[여성종합뉴스]18일 김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이 전해지자  한나라당 윤상현 대변인의 구두 논평을 통해 “위대한 지도자 한 분을 잃었다”면서 “김 전 대통령은 누구보다도 민주화, 인권,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셨다”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또 윤 대변인은 “이희호 여사 비롯한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한다”면서 “김대중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인권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헌신해 왔다. 국민과 함께 슬픔을 나누겠다”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노영민 대변인 논평을 통해 정신적 지주였던 김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이 망연자실하고 있다. 특히 경북포항에서 미디어법 무효화를 위한 거리 홍보전에 있었던 정세균 대표는 김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에 곧바로 귀경길에 오르고 “당신은 진정한 이 시대의 위대한 스승이셨다”면서 “비통하고 원통하다”고 애도했다.

 그러면서 “서슬 퍼런 독재의 서슬에 굴하지 않았고 경제 파탄도 거뜬히 넘어오신 당신, 반세기 갈라진 채 원수로 살아온 민족이 한 동포임을 알게 해 준 당신을 보낼 준비가 아직 돼 있지 않다”면서 “아직도 국민들은 당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유선진당도 논평을 통해 김 전 대통령의 서거에 대해 애도의 뜻을 전하고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결코 순탄치 않았던 정치역경을 불굴의 의지로 극복하셨던 김대중 전 대통령은 끝까지 왕성한 노익장을 보여줬다"며 "이제 고인께서 남기신 많은 족적과 업적들은 후대의 역사가 바르게 평가하고 기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지원대변인은 "호남지역을 대표하던 큰 정치인으로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가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동서가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 우리 정치가 보다 성숙해지기를 진심으로 염원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토원 법당,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정이 19일 분향소 마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토원 법당,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정이 19일 분향소 마련 (2009-08-19 20:17:48)
인천 동구 노인복지관 보수공사 하나마나 (2009-07-23 18:19:0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