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린이급식관리,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책임진다!
등록날짜 [ 2011년08월02일 11시53분 ]

[여성종합뉴스]최근 출산율 저하와 맞벌이 부부 증가 추세로 어린이 건강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나 어린이 단체급식시설 등에서 식중독 발생 등 급식사고가 종종 매스컴에 보도되고 있다.

이와 관련 인천에서는 최초로 남구가 시범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법적으로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어 체계적인 영양·위생관리가 어려운 소규모(100인 미만) 보육시설 및 유치원 중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 된 111개소에 대해 지원하고 있다.

센터에 등록 된 시설에는 영양·위생관리와 급식안전에 대한 순회방문지도, 대상별 맞춤형 교육 실시, 급식소 컨설팅(시설,설비,급식관리), 식단 및 레시피 등의 업무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집단급식소의 급식관리 수준을 평가하는 등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원을 희망하는 시설에서는 센터에 등록신청서를 접수하면 시설의 급식 인원수 및 영양, 위생관리 지원의 필요성을 심사받은 후 시설별 맞춤 지원관리를 받는다.

구 관계자에 의하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www.ccfsm.or.kr) 개설로 영양적으로 안전하고 다양한 식단 및 레시피 등을 상시 제공하고, 최신 영양위생관련 자료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 어린이 식생활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남구청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2011년도 청소년 레포츠체험 캠프 실시 (2011-08-12 13:16:11)
인천 남동구 내년부터 방통융합 공공서비스에 나서.. (2011-08-01 14:53:5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