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페이스북 "대단한 모욕" 역공
"내통이라면 새누리당이 전문 아닌가? 라고 반문"
등록날짜 [ 2016년10월16일 15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 16일 지난 2007년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서 노무현 정부가 북한에 사전의견을 구한 뒤 기권했다는 내용의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회고록 주장에 대해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북한과 내통한 것"이라고 주장, 당시 비서실장이었던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단한 모욕"이라며 역공을 취했다.


문 전 대표는 이정현 대표의 발언과 관련해 이날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내통이라…당대표란 분이 금도도 없이…"라며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고 "내통이라면 새누리당이 전문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앞으로 비난하며 등 뒤로 뒷거래, 북풍, 총풍(을 하고 있다)"이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새누리당에 대해 "선거만 다가오면 북풍과 색깔론에 매달릴 뿐 남북관계에 철학이 없는 사람들"로 규정하고 "이제 쫌 다른 정치합시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송 전 장관은 최근 출간한 회고록에서 2007년 노무현 정부 시절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우리 정부가 북한에 의견을 물어봤고 이 과정에 문 전 대표가 깊숙이 관여했다고 주장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이정현 대표는 지난15일 국회에서 열린 탈북민 행사 직후 기자들을 만나 "어떻게 이걸 북한한테 물어볼 생각을 하느냐. 이런 발상이 머리에서 나온 것 자체가 문제"라며 "북한과 내통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새누리당은 '중대한 국기 문란 사건'이라며 14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진상조사를 위한 TF를 구성하는 등 문 전 대표를 향한 대대적인 공세에 나서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안철수, 30일 지지자들의 만남 (2016-10-16 18:01:06)
심상정, 여야 의원 73명 ' 전국경제인연합회 해산을 촉구' 공동발의 (2016-10-16 15:17:24)
인천 계양구, 한국관광공사 공...
인천 미추홀구, 산사태 재난 ...
옹진문화원, 상반기 문화유적 ...
옹진군, 군민안전보험 보장범...
강화군노인복지관, 평생교육 ...
강화군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
제102회 강화군 어린이날 기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