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모바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T ' 8월 중 와이파이 접속장치(AP) 10만개, 타사 고객에 개방'
문재인 정부의 공약인 공공 와이파이 확대에 동참.....
등록날짜 [ 2017년06월11일 12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11일 KT가 문재인 정부의 공약인 공공 와이파이 확대에 동참한다. KT는 8월 중 와이파이 접속장치(AP) 10만개를 타사 고객에 개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KT의 전체 와이파이 AP 18만개의 약 53%에 달하는 수준으로 와이파이를 개방한 경쟁사보다도 개방 규모가 크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각각 8만개를 개방했다.


이번 와이파이 개방은 문재인 정부의 공공 와이파이 확대 공약에 맞춰 이뤄졌다.


2012년 도입된 공공 와이파이는 공공장소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가 자사 와이파이를 타사 고객에 무료 개방하거나 정부가 직접 설치하는 방식으로 구축된다.

특정인이 장시간 독점할 수 없도록 접속 유지 시간을 1시간으로 제한하는 점이 특징이다.


KT는 국내에서 최다 와이파이 AP를 보유하고 있지만, 그동안 "서비스 품질 저하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와이파이를 개방하지 않아 비판을 받아왔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후 기본료 폐지와 공공 와이파이 확대 등 통신비 인하 정책에 시동을 걸면서 KT도 와이파이 개방에 동참한 것으로 보인다.


KT는 유동인구와 데이터 이용이 많은 생활편의시설(백화점·편의점·대형마트·지하철역·터미널 등), 관광지, 체육문화시설을 중심으로 와이파이를 개방할 방침이다.


KT 와이파이가 공개되면 타사 고객은 접속 후 5∼15초 분량의 광고를 시청한 뒤 1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은 개방 시점에 맞춰 8월 중 올레닷컴 사이트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창의체험자원지도’앱(APP) 개발 (2017-09-18 20:50:55)
알뜰폰,가격경쟁력 상실 우려 (2017-06-09 22:21:36)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