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모바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창의체험자원지도’앱(APP) 개발
등록날짜 [ 2017년09월18일 20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지난15일 ‘2017 남부 창의체험자원지도(CRM)’ 앱을 개발하여 학부모에게 체험할 수 있는 연수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생과 교사 사제동행,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가족동행, 학생들의 친구동행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남부창의체험자원지도 앱(APP) 개발 자료를 다운 받는 방법을 소개, 활용사례 발표를 공유하는 자리로 초등학생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그간 남부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창의적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원과 학습내용을 담은 책자 ‘행복 남부 어울림스케치북’ 6종과 ‘체험으로 가득한 옹진섬 누리길’을 개발, 관내에 보급해왔다.

그러나 매년 모든 학생에게 나누어 줄 수 없는 학교현장 활용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행복 남부 하늘 땅 바다 어울림 스케치 앱(APP)을 개발하게 되었다. 관내 모든 학생 개개인의 손에 지도 앱을 보급하여 상시 접속 시스템을 구축, 창의적 체험교육을 활성화한다는 목표 아래 현장교사와 교감으로 구성된 편집위원들의 노력으로 완성되었다.

교육지원국장(지호경)은 “이 앱의 주요 내용은 인천지역의 특성을 살린 체험프로그램 안내 102종과 옹진섬 내 체험자원 25종으로, 학생들 체험을 돕는 다양한 정보로 구성되어있다.

아래와 같이 앱의 기본 화면을 통해 전화, 길찾기, 예약, 웹 주소 접속 및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앱이다.”라고 설명하며, 앞으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를 바라는 소망을 내비쳤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이렇게 좋은 자료가 있는 줄 잘 몰랐었는데 이제 쉽게 핸드폰으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앱이 개발되었다니 기쁜 소식이다.”라면서 “앞으로 주말을 이용해서 가족과 체험 할 때에 참고하고 활용하기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 초등교육과장(차영희)은 기존 책자형 자료 보급의 한계를 넘어서는 앱을 기획, 개발한 위원들 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이 체험프로그램 앱을 통해 학생들이 인천에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끼고, 현장에 앱이 많이 확산되어 인천사랑의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공덕환 교육장은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남부교육이 되기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양한 현장지원을 통해 인천지역의 모든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행복한 학생으로 커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하고, 가정과 학부모의 상호협력적 태도를 바란다.”며 자리를 마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 앱 사용 시간 '하루 평균 3.3시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2017-09-20 18:39:30)
KT ' 8월 중 와이파이 접속장치(AP) 10만개, 타사 고객에 개방' (2017-06-11 12:30:03)
인천 연수구, 불용의약품 수거...
인천 연수구, 2021년도 주민세(...
인천 동구, 영유아발달검사 실...
인천 동구, 초등학교 주변 어...
인천 동구, 아동문제 발굴을 ...
인천 남동구, 8월 자산형성지...
인천 남동구 ‘열린 숨 마스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