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도시대기측정소 5개소 및 미세먼지 측정장비 7대, 종합상황실 서버 및 환경전광판 교체 완료
등록날짜 [ 2017년10월25일 09시3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보건환경연구원은 노후된 도시대기측정소 5개소와 미세먼지 측정장비 7대, 대기오염종합상황실 서버 및 대기오염환경전광판을 10월에 교체 완료하여 대기질 측정자료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현재 도시대기측정소 15개소, 도로변대기측정소 3개소, 오염감시측정소 3개소 등 총 21개소의 대기오염측정소와 종합상황실 및 환경전광판 6개소를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대기오염 우려 지역의 대기질을 측정하는 대기이동 측정차량과 도로변에 비산하는 도로먼지를 측정하는 도로재비산먼지 측정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는 예산 9억 6천만원을 적기에 확보하여 내구연한이 도래한 도시대기측정소(계산, 구월, 원당, 숭의, 부평) 5개소와 미세먼지 측정장비 7대(교체 5대, 신설 2대)를 교체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미세먼지 및 오존 예경보제를 지원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추가로 2억 8천만원을 확보하여 대기오염상황실 서버와 대기오염환경전광판을 교체하였다. 이로써 안정적인 데이터 분석 및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측정된 대기질(미세먼지 등) 자료를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교통량과 유동인구가 많은 서구청 주변에 동영상 표출이 가능한 최신형 환경전광판을 설치하게 되었다.
 

보건환경연구원 이충대 환경조사과장은 “미세먼지 저감 및 모니터링강화와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2018년에도 예산을 확보하여 노후된 대기오염측정소, 환경전광판 등 교체와 송도 및 청라 지역에 도시대기측정소를 확충하겠다”며 “환경정보를 좀 더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당진화력본부,'해마다 과태료와 경고처분'환경오염물질 배출 ....... (2017-10-25 21:48:30)
울산 ,남구 상개동 롯데케미칼 공장'원인 불명의 폭발' (2017-10-24 18:47:19)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