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상·하수도 요금 납부,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개선
등록날짜 [ 2017년11월02일 11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상수도사업본부는 2018년부터 납부 즉시 수납확인이 가능한 고지서와 다양한 납부 방법 제공 등을 통해 시민들의 요금 납부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기존 상․하수도 OCR고지서는 납부 후 4일이 지나야 수납확인이 가능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를 QR코드가 들어간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하여 실시간으로 수납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고 요금관련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고지서로 대체할 예정이다.
 

또한, 신용카드 자동이체 납부도 가능하게 하여 통장 잔액부족으로 체납이 발생되는 일도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그동안 잔액부족으로 수도요금이 미출금되어 발생한 체납민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었는데 내년부터는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통해 체납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상·하수도 요금납부를 계좌 자동이체로 신청하면 완료까지 7일이 소요되었던 것을 실시간으로 접수·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금융결제원과 전용망을 구축하여 2018년도 상반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김복기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올해도 수도요금고지서를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열람이 가능한 PDF형식 고지서와 핸드폰 문자고지를 병행 실시하여 시민들의 납부편의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민원편의서비스를 개선·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산곡3동, 자매결연지 보은군 산외면 우수 농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2017-11-09 14:02:13)
인천 부평구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사랑 나눔 행복한 바자회 개최 (2017-10-30 17:37:10)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