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의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한 산후조리원, 신생아5명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
등록날짜 [ 2018년12월17일 19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 17일 인천 연수구의 한 산후조리원에서 신생아들이 집단으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에 감염됐다고 인천시와 보건당국이 밝혔다.

이날 오후 3시 20분경 인천 연수구의 한 산후조리원에 머물던 신생아 25명 가운데 5명이 RSV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됐다.


현재 5명만 증상이 나타났고, 나머지 20명(조리원7명, 퇴실 13명)은  이미 산후조리원을 퇴실했다. 


인천시는 “증상이 나타난 환자 상태 파악을 하는 한편 추가 환자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사례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RSV(respiratory syncytial virus)는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5세 미만의 영유아에게 폐렴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이다.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 독감(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유행하기 전 돈다.  감기와 마찬가지로 특별한 치료제가 없어 열을 내려주는 등의 대증치료를 한다.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RSV:(respiratory syncytial virus) 검사는 흔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 원인  RSV는 유행 주기가 있어서 주로 11월 또는 12월부터 시작하여 초봄까지, 영유아, 노인, 및 면역 저하 환자들에서 감염을 일으키며  RSV 검사는 감염된 환자의 호흡기/비 분비물에서 존재하는 바이러스를 검출, RSV 항원 검사가 많이 사용, 성인에서 감기, 기관지염, 폐렴, 세기관지염을 야기하는 바이러스로 5세미만의 소아에서 폐렴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용량-약가 연동 협상 ' 의약품 81개 품목 가격 인하 (2019-09-04 11:55:37)
을지대학교병원 '노사, 올해 산별 현장교섭 조인식'총액 대비 11.28% 인상하기로 (2018-12-05 20:17:36)
인천 연수구, 불용의약품 수거...
인천 연수구, 2021년도 주민세(...
인천 동구, 영유아발달검사 실...
인천 동구, 초등학교 주변 어...
인천 동구, 아동문제 발굴을 ...
인천 남동구, 8월 자산형성지...
인천 남동구 ‘열린 숨 마스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