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연수마을TV’15일부터 .남인천방송 채널 37번 통해
등록날짜 [ 2019년07월14일 12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오는 15일부터 지역케이블방송사 고정채널을 통해 주민참여 마을방송인 ‘연수마을TV’를 시범 운영한다.
 

구는 오는 12월부터 본방송을 시작하는 연수구 마을방송 개국을 앞두고 NIB 남인천방송 배정 고정 채널을 통해 1일 4회 총 4시간의 시범송출을 시작한다.
 

이에따라 구민들은 이날부터 NIB 남인천방송 채널 37번에서 연수구 주민들이 직접 제작하고 출연하는 참신한 컨텐츠의 마을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또 오는 12월에는 연수미디어페스티벌과 함께 마을방송을 공식 개국하고 송출시간도 4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리는 등 주민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방송으로 터를 잡아 간다는 계획이다.
 

‘연수마을TV’ 에서는 그동안 다양한 연령과 분야의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만들어내는 주민 제작 영상과 신선한 주민 참여 영상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왔다.
 

구도 올해 초부터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주민 마을방송팀과 1인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을 선발해 시설‧장비 지원, 멘토링 등 맞춤형 교육지원을 통해 양성해 왔다.
 

내달부터 연수구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등이 주민 제작에 필요한 멘토링 뿐 아니라 워크숍, 간담회, 운영비 등 본격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방침이다.
 

시범방송 첫 주에는 배드민턴으로 장애를 극복한 사연, 연수 옛 이야기 ‘농원마을’, 연수구 마을이야기 UCC공모작 등 감동적이고 참신한 내용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또 웹드라마 ‘내게 칼 같은 사랑’과 연수구의 볼거리를 소개하는 ‘지금 여기 행복’, 세자전거의 런치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등이 9시, 12시, 16시, 23시에 걸쳐 소개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마을TV’는 주민이 제작하고 참여하는 주민 밀착형 콘텐츠를 통해 이웃과 소통하는 마을방송이 될 것”이라며 “마을미디어 기반을 통해 마을공동체 주민활동 참여가 크게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과학관, 다음 달 1일까지 특별전 개최'60여 종 약 200마리...' (2019-08-17 09:52:23)
제주도, 시니어 미술 동호인 7명 ‘제1회 미감회 창립전’ (2019-06-14 13:40:43)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