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속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안 국제웰빙식품엑스포 개막..“천안은 웰빙 열풍”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8개 전시.체험관 등에 볼거리 ‘풍성’
등록날짜 [ 2013년08월28일 17시57분 ]

[여성종합뉴스/ 민일녀] ‘자연의 맛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펼쳐지는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29일 오후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15일까지 17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29일 오후 7시 천안 식품엑스포장 주무대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안희정 충남도지사, 성무용 천안시장, 김숙희 민간 조직위원장 등 주요인사와 관계자 시민 등 1만여명이 참석,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개막식은 주요인사 소개, 국민의례, 신재식 조직위 사무총장의 경과보고, 주제영상 상영, 김숙희 민간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개최도시 시장인 성무용 조직위원장의 개회사, 여인홍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의 격려사,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최민기 천안시의장의 축사, 박지용 한국식품과학회장 등의 축하영상 메시지, 가수 연아의 엑스포 주제가 노래, 폐식 순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조직위원장인 성무용 천안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엑스포는 건강 기능성 식품산업이 나아갈 방향의 제시하는 한편 웰빙식품이 무엇인가를 함께 생각하면서 인류의 소망인 건강한 미래를 이루고자 하는 희망을 담은 축제”라며 “관람객들께서는 엑스포 행사 동안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소망하며 나아가 지구촌의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희망찬 메아리가 온 누리에 울려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축사에서 “웰빙식품의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천안 국제웰빙식품 엑스포의 성대한 막이 오른 것을 200만 도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국민은 물론 세계인에게 바른 먹거리를 제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웰빙토피아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 앞서 이날 오후 4시 정문앞 웰빙광장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등 초청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가졌으며 초청인사들은 주제 전시관 관람과 엑스포장 내 우리술품평회장에 마련된 우리 술 품평회를 관람했다.
 
개막식 행사 이후인 오후 8시부터 엑스포 주무대에서는 시민을 위한 무료 식후공연이 2시간 정도 진행됐는데 이날 공연에는 김태우, 써니힐, 빅스, 아이비, 박현빈, 주현미 등 유명가수가 나와 흥을 돋우었다.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는 웰빙식품이 무엇이며 우리의 웰빙식품과 세계의 웰빙식품 등을 소개 전시하는 주제전시관을 비롯해 웰빙건강관, 생명농업관, 주제영상관, 천안미래관, 도시농업전시관, 웰빙식품체험관, 식품기업관 등 모두 8개의 주제 및 테마.체험관 등이 설치됐다.

또한 국제 행사에 걸맞게 천안 식품엑스포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28개국에서 321개 식품업체가 참여해 국내외 식품산업의 트렌드를 보여주면서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입 상담도 이뤄진다.

아울러 국내외 석학 등 3천여명의 전문가와 관계 인사가 참석하는 국제학술회의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천안 예술의 전당과 휴러클 리조트에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열리고 있다.

이밖에 행사기간에 국내 정상급 요리사들이 펼치는 웰빙 요리교실이 열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시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갖가지 특별.상설.체험행사가 열려 남녀노소 관람객 모두를 만족시킬 유익한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제공한다.

조직위원장인 성무용 천안시장은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가 웰빙식품은 어떤 것이며 참다운 웰빙라이프가 무엇인가를 제시하는 의미있는 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식품엑스포가 우리나라의 웰빙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천안시가 웰빙식품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오석 부총리 "취득세 인하시기 국회 결정 따라야" (2013-08-28 18:55:18)
'2013 국가 사이버안보 심포지움' (2013-08-28 17:50:47)
인천시, 지역업체 직접 지원으...
인천시, 5월 수도요금 고액·상...
인천 록 음악씬(SCENE)의 부활을...
옹진군 백령·대청, 유네스코 ...
인천시, 비산먼지 발생 사업장...
인천시, 소암마을~대건고교간 ...
인천시, 강화 교동 삼선2리 지...
현재접속자